여성의 날을 맞아 하이데라바드에 있는 Kamineni Hospitals의 수석 산부인과 전문의 Sarada Saranu 박사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자신의 피트니스 루틴을 시작하는 것은 두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혼자 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운 좋게도 여성을 위한 훌륭한 운동이 많이 있으므로 목표가 무엇이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원하든 단순히 몸매를 가꾸고 싶든 이 운동 아이디어는 귀하의 필요에 꼭 맞을 것이므로 오늘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여성에게 가장 좋은 운동은 걷기입니다.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또는 10,000보 정도의 시간을 할당하면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천천히 시작하여 약 5km/h에 도달하여 점차 속도를 높입니다. 빠르게 걷기 시작하면 처음에는 다리에 통증이 생겨 완전히 빠지게 됩니다. 걷기는 저렴합니다. 집안일을 하거나 책을 읽으면서 할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Diabete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 운동을 하는 여성은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더 낮습니다. 걷기는 단지 훌륭한 운동 형태가 아닙니다. 또한 지구력을 증가시키고 심장 근육을 강화합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신체가 인슐린(혈액 순환에서 당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에 더 민감해져서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줄어듭니다.
또한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심장을 강화하고 고혈압을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점으로 인해 걷기는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여성에게 특히 유익한 옵션이 됩니다.


당뇨병 재단(Diabetes Foundation)은 규칙적인 일과를 시작하기 위해 매일 15분 간격으로 5번의 산책을 시도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미 활동적이지만 더 오래 걷고 싶다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나 음악을 들을 때 1분 버스트를 2회 추가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계획을 고수할 추가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처음 하거나 걸을 때 무릎 통증이 걱정되는 사람들은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운동을 선택하십시오.
다음으로 최고의 운동은 요가입니다. 요가와 필라테스 모두 특히 여성에게 훌륭한 운동 활동입니다. 이러한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몸을 단련하며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가는 일과성 열감 및 야간 발한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을 앓고 있는 여성인 경우, 과도한 수염 성장과 난소의 낭종을 포함하는 일련의 증상, 요가 또는 필라테스를 연습하면 신체의 순환을 개선하여 이러한 문제 중 일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