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일반적인 생활 습관병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한 Altius Hospital의 산부인과 의사 Pooja Sahni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여성은 다면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하는 여성에게는 항상 시간과의 싸움이 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지 못합니다. 여성의 68%가 생활 습관병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그들 중 거의 50%는 업무 압박과 마감 시간 때문에 식사를 건너뛰고 정크 푸드를 찾습니다. 생활 습관병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인은 신체 활동 부족, 건강에 해로운 음식 습관 및 부적절한 신체 자세입니다. 여성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흔한 생활 습관병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유방암-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건강하지 못한 생활 방식으로 인해 도시 여성 인구에서 유방암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5%의 여성에서는 유전적일 수 있습니다.


우울증/불안 장애 – 주된 이유는 긴 근무 시간과 엄격한 마감일입니다. 수면 부족과 운동 부족, 알코올 의존은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성 건강


PCOS- 가임 연령 그룹의 여성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월경불순, 비만, 불임으로 이어지는 호르몬 장애입니다. 비만은 많은 심혈관 질환의 중요한 위험 요소입니다. 많은 도시 인도 여성은 앉아있는 생활 방식이나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으로 인해 비만입니다.


만성 요통 – 직장에서 오랜 시간 고정된 자세, 부적절하거나 등 지지대가 없는 경우, 좌식 생활 방식으로 인한 과도하고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해 여성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햇빛 노출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뼈 통증을 증가시켜 피로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불임- 스트레스, 늦은 결혼, 임신 지연, 비만 및 PCO와 같은 기존 조건으로 인해 불임 여성의 발병률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생활 방식의 변화는 또한 그러한 여성의 임신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임신성 당뇨병, 조산, 심혈관 합병증이 발병할 위험이 높아 이환율과 사망률이 증가합니다.


조기 노화 –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수준이 증가하면 조기 노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증가된 누적 압력이 시간적 노화보다 가속화된 노화와 관련이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비만은 또한 우울증, 불면증 및 심리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줄이기 위해 다음을 통해 건강한 생활 방식을 보장하십시오.
- 건강한 체중 유지.
-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 적절한 수면(하루 7~8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