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픽

타이틀: 40대의 새로운 취향, 과거와는 다른 색다른 취향 선보여

타이틀: 40대의 새로운 취향, 과거와는 다른 색다른 취향 선보여

40대를 대상으로 한 시장 조사 결과, 최근 40대의 소비 취향이 뚜렷하게 변화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요즘 40대들은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취향을 보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눈길을 끄는 소비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들의 세부 키워드를 살펴보면 사회적인 영향력, 자기계발, 다이어트, 펫용품, 홈트레이닝 등이 돋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40대들 중 일부는 사회적인 영향력을 강조하며 자선활동이나 환경 보호 활동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자기계발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졌는데, 책이나 온라인 강의 등을 통해 지식을 쌓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이어트나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은 40대들은 건강식품이나 운동기구 등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들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사를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와 함께 집콕 문화가 확산되면서 펫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40대들은 반려동물과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다양한 펫 용품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소통과 교감을 높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40대들 사이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찾는 추세도 나타나고 있다. 홈트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데 힘쓰는 40대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최근 40대의 소비 취향은 다양화되고 있으며, 기존의 고정적인 이미지를 깨고 새로운 도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다. 앞으로 40대들의 소비 트렌드는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